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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 지향 언어의 꽃은 클래스입니다.
객체란?
- 사물 또는 물건입니다. 즉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 들입니다.
클래스란?
- 사물을 만들기 위해서 설계하는 것 입니다.
- 명세서입니다.
- 무언가를 만들기 위한 틀 입니다.
인스턴스
- 객체 입니다.
- 만든 설계를 생성새켜주는 것 입니다.
- 실체를 갖게 한다.
Final
ex) final int HEIGHT = 180;
- height 변수를 상수화 시킵니다.
- 상수화 된 변수의 이름은 전부 대문자로 사용합니다.
- 의미가 바뀌면 _ 구분하라 ex)MAN_HEIGHT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| class Person{ int age; int height; } class Car{ //멤버 변수(데이터) String name; int speed; final int LENGTH = 300; //멤버 메소드(기능, 행위) void jump() { } } public class CarMain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Car c = new Car(); //인스턴스 생성 //c 참조변수 c.name = "소나타"; c.speed = 120; Car c2 = new Car(); c2.name = "그랜저"; c2.speed = 140; /* * Car c3; * Car를 담을 수 있는 (참조) 변수 * Class Car Type, Instance Type */ System.out.println("name : " + c.name + ", speed : " + c.speed); System.out.println("name : " + c2.name + ", speed : " + c2.speed); } }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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