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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witch 구문
- 버튼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.
- 조건값과 버튼의 값이 같으면 실행합니다.
- break; 가 없으면 버튼을 순서적으로 실행합니다.
- switch문의 case, defalut를 가리켜 레이블!이라 한다.
문법
int num = 1;
switch(num){
case 1: 실행구문;
case 2: 실행구문;
break;
default; 버튼이 없는 경우
}
문제
switch~case 문을 사용하여,
점수를 입력받아, 등급을 출력하시오.
100, 만점입니다! 출력 후 , A출력
90 이상, A출력
80 이상, B출력
70 이상, C출력
70 미만, F출력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Switch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@SuppressWarnings("resource")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out.println("점수를 입력하세요");
int score = sc.nextInt();
if(score < 0 || score > 100)
{
System.out.println("잘못된 점수 입니다.");
}
else {
switch (score/10) {
case 10 : System.out.println("만점입니다. A+"); break;
case 9 : System.out.println("A"); break;
case 8 : System.out.println("B"); break;
case 7 : System.out.println("C"); break;
default: System.out.println("F");
}
}
}
}
실행 결과
728x9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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